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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음이 많다는 것은 마찰손실이 많이 생기고 있다는 증거이며, 마찰손실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동력전달이 나쁘다는 것입니다.
동력전달이 제대로 안되면 그만큼 연료소모가 많아지므로 배기가스도 나빠지는 것입니다.
반대로 소음이 준다는 것은 마찰손실이 줄어든다는 것으로 그 줄어든 양만큼 동력으로 변환되므로 힘이 증가합니다.
그러므로 자연적으로 연료소모가 줄어들기 때문에 연비와 배기가스가 좋아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본 자료는 상대적 비교는 될 수 있으나 표준자료는 아닙니다.
모터파워에서는 자동차성능을 혁신시키는 본 신기술을 개발하면서 자동차성능에는 비교기준은 있을 수 있으나 표준기준은
없다는 논리를 밝혀두는 바입니다.
이유는 사람도 각자(쌍둥이도 체질이 다름)가 종합진찰을 받아 체질에 맞도록 처방을 받듯이 자동차도 각각 독립된 처방을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 측정조건
① 계측기
ⓐ 휴대용 스트로보스코프 (protable stroboscope)/Nova-Strobe DB Plue
ⓑ 소음계(Sound Level Meter)/DSL330
ⓒ 멀티메타(LCR - 9073)
② 대기온도 : 20℃
③ 주위소음 : 40dB
④ 측정오차 : 10회 반복 후 평균 치수±5%
⑤ 측정방법 : 엔진ON / 정지된 상태

- 자동차성능 진단표

차종류
크랭크축 풀리 (회전/s)   
차내 소음 (dB)
TPS출력신호 (V)
VAD 설치전
VAD 설치후
VAD 설치전
VAD 설치후
VAD 설치전
VAD 설치후
소나타2 (수동)
1,730
1,694
55/80
45/72
0.507V
0.473V
카스타 (자동)
1,297
1,266
49/78
42/70
37mV
20mV
아토스 (자동)
1,888
1,855
58/89
47/75
0.657V
0.463V
   
  ① 엔진회전수(크랭크축 풀리)가 전반적으로 줄어듬(RPM과는 다름)
② 소음이 많이 줄어듬(10dB ~ 14dB) → 위자료 기준
③ TPS의 출력신호가 안정됨(불필요한 신호 증가 억제)

위의 자료에 의하면 VAD를 달기 전보다 달고 난 후 숫자가 전반적으로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TPS의 경우 TPS출력신호가 줄어든다고 해서 성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TPS신호는 해당 자동차의 체질에 따라 적정한 기준치를 정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사람으로 비유하면 온도나 혈압과 같은 것입니다.